남원 가볼만한 곳 광한루 추천
본문 바로가기

여행 후기

남원 가볼만한 곳 광한루 추천

남원 가볼만한 곳 광한루 추천

 

본 여행은 2018년 6월을 기준으로 갔다온 여행입니다. 대학생 때, 남원으로 처음 여행을 가본 적이 있습니다. 외국인 친구들한테 소개시켜주려고요, 이곳 저곳 많이 돌아다녔어요. 입장료는 개인 3000원이었습니다! 

 

 

 

 

그때로 돌아가고 싶다 2018년... 

 

2018년 2021년...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네요, 남원 열차 타고 신나서 재미있게 놀았어요. 2018년 때는 정말 자유롭게 여행 갔었는데 지금은 ... 집콕 상태이네요 ㅠㅠㅠ 군산-익산을 거쳐서 남원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군산-익산은 2700원 일반 버스가 정말 쌌어요. 

 

여기서 잠깐 남원 광한루에 관하여 알아보고갑시다. 

남원의 광한루는 평양 부벽루, 밀양 영남루, 진주 촉석루와 더불어 우리나라 4대 누각의 하나로 꼽힌다. 광한루 하면 사람들이 먼저 떠올리는 것은 춘향과 이몽룡이다. 하지만 광한루의 가장 상징적인 것은 달이다. 광한루에 오르면 사방 천지에 여러 편액과 현판들이 걸려있는데 중요한 편액과 시문은 달과 관련되는 내용이 많다. ‘광한루((廣寒樓)’,‘계관(桂觀)’,‘청허부(淸虛府)’ 모두가 달과 관련된 명칭이다.

https://ncms.nculture.org/pavilion/story/2428

 

 

 

 

 

광한루 외국인 친구들이 정말 좋아했어요. 날이 좋았던 때에 여행을 가서 그런지 모르겠으나 광한루 볼거리도 굉장히 많았고 산책하기도 괜찮은 곳이랍니다.

 

 

남원의 광한루는 평양 부벽루, 밀양 영남루, 진주 촉석루와 더불어 우리나라 4대 누각의 하나로 꼽힌다. 「광한루기」를 보면 남원부사 신감은 “광한루의 빼어난 경치는 삼남 일대에서 으뜸이다”라고 했고, 유동연은 “천상(天上)에는 광한루라는 큰 궁전이 있고, 광한루 앞에는 오작교가 있으며, 옆에는 붉은 계수나무가 있다”고 하여 광한루가 지상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하늘나라에 존재하는 궁전으로 비유하고 있다. 이처럼 광한루는 예나 지금이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누정으로 평가된다.

 

 

*춘향전 

 

 

《춘향전》은 한국 고전소설 분야 권위자인 정병설 서울대 교수가 춘향전의 연원과 의의, 내용 분석, 다양한 작품 해석 등 학술적 논의를 압축적으로 담은 책이며, 많지 않은 분량 속에 춘향전에 얽힌 방대한 학술사를 간결한 필치로 명료하게 정리했다고 합니다. 

 

 

춘향전은 이론의 여지가 없는 한국문학의 대표 고전이다. 학술적으로 무엇 하나 새로운 것을 덧붙이기 어려울 정도로 선학들에 의해 많은 연구가 이뤄졌다. 그렇다고 박물관 속에 박제된 엄숙한 숭배의 대상에만 머물지도 않았다. 판소리로, 소설로, 영화로 대중의 생활 속에 파고들며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남원 광한루 춘향이와 이도룡이 잘 보이게 제대로 꾸며놓았네요 연꽃 연못 좋았습니다. 부모님과 산책코스로 와도 될 만한 곳이며 커플들끼리 와도 괜찮은 곳이에여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