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면접 후기 MATE
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후기

올리브영 면접 후기 MATE

올리브영 MATE 알바면접 후기


졸업 하고 취준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취준만 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아까워서 경력도 쌓고자 올리브영 MATE 알바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전부터 올리브영은 꼭 해보고 싶었습니다. 경력이 없으면 아르바이트는 안 뽑아주는데...갓 올리브영 CJ ONE CARD있을 정도로 단골이기에... 오픈을 지원했었습니다.

서류는 통과할 지도 몰랐었습니다만 서류가 통과했고, 정말 너무 기뻤어요!!! 오후 2시에 면접 보러 오라고 전화가 왔었습니다!!!

신기해요!!



동생이 올리브영에서 몇주 전까지 알바했었어요. 그래서 기본적인 지식은 알고 있었습니다. 복장이라든지, 근무 내용 등이요! 그런 것도 말씀드렸더니 관심있어 하셨답니다.

추가적으로 제가 준비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억나는대로 먼저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로 손님이 화장품 깨뜨렸을 때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이건 다른 블로그에서 후기를 봐서 손 쉽게 준비해 간 걸로 대답하였습니다.

두 번째로 알바 시간은 알고 있는지, 오픈 시간 9시~1시까지로 알고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세 번째로 6개월 이상 근무할 수 있는지 저는 근무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고 같이 면접 보신 분도 그렇다고 이야기 하셨습니다.

그 다음, 스킨케어 방법 설명해 줄 수 있는지 물어보셔서 저는 평소 스킨을 먼저 바른 후 그 다음 로션, 수분크림 순서로 스킨케어를 합니다. 피부가 민감하지 않아서 추천받는 제품 위주로 쓴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이 때, 올리브영 PB제품을 위주로 쓴다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다섯 번째로, 몇분 전에 오실 수 있는지 물어보셨습니다. 저는 출근 10분 전에 올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픈이라해도 상품을 팔수도 있는데 괜찮은지에 대해 말씀해주셨어요 저는 자기소개서에 평소 사람을 좋아해서 설명해드리는 건 어렵지 않다고 일본에서도 그랬다니까, 그 직원분도 사람이 좋았었는데 가끔 상처 받는 일도 있다고 알려주셨습니다.

하고싶은 말은 경력없어도 정말 괜찮냐고 물어봤어요. 일은 하면서 배우는 거라고 말씀해주셔서 올리브영은 뭔가 진짜 지금 동안 면접 봐온 것들이랑 다르다고 느꼈습니다.


올리브영은 면접 준비 철저히 하고 가세요!!! 개인정보 수집 같은 것 걷어가시고 연락이 오거나 안 올 수도 있다고 해주셨습니다. 오면 좋은데 안오면 다른 아르바이트 구해야죠 ...

대학생 때 정말 아르바이트라도 할 걸 그랬어요...
휴... 경력이 없으니 서류 넣어도 안 오는 곳들이 대부분이네요 ...씁쓸하지만 올리브영 면접 재밌었습니다. 결과는 기다리는 중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