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후기
앱테크 현타와도 빠지게 된 계기
비니 블로그
2023. 2. 12. 09:22
앱테크 현타와도 빠지게 된 계기
앱테크 현타와도 빠지게 된 계기
이년동안 앱테크 굴레에서 못 벗어났다. 자그마치 코로나로 일감이 뚝 끊긴 때였다.
코로나도 걸리고 참 인생이 너무하다 싶었다.
현타와도 빠져나올 수 없었다.
알바천국을 보았지만 나이 제한이 있었다. 지방은 더더욱 알바를 구할 수 없었다. 서울쪽으로 이사가는 친구들은 이미 취업했고 나만 제자리 걸음이고 나혼자 알바몬을 보지만 경력도 별로 없는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없었다.
![](https://blog.kakaocdn.net/dn/q2cVg/btrYY7sjboq/5zAtnqLVIeqrET5DytAH80/img.jpg)
대학생, 휴학생 가능 나이에서 제한되었다. 알바 면접을 보았지만 무례했던 사장님도 많이 보였었다....
![](https://blog.kakaocdn.net/dn/4tVr1/btrYSrlLRK6/oGYEJIXK9QZO1UMIrtqfQ0/img.jpg)
초창기에 뭣도 모르고 음식점알바라도 했었다 이곳 사장님이 친절하신듯 해보였지만, 처음에만 그랬다 장사가 아무리 힘드셔도 그렇지, 점점 도가 지나쳤다. 나에게 기대가 크셨다.
![](https://blog.kakaocdn.net/dn/mo3MQ/btrY1nV1fpy/SjueTv1pNdK866MvV3iCpk/img.jpg)
사장님이 CCTV를 설치하셨나 감시하는게 느껴졌다 일하는 도중 계속해서 내이름 부르셨고 17일만에 해고당했다
버스타고 먼 곳으로 가서 일 겨우 구했지만 인사도 안 받아주시고 밥먹는것도 눈치보이고 너와는 일이 안맞는 것같다고 해고시켰다.
![](https://blog.kakaocdn.net/dn/cb5n4E/btrYY61e6jk/vVQkNSMCXPj6feSlVRxXuK/img.jpg)
대학교까지 나와 칼 졸업한 내가 왜 앱테크를하고 이런 대우를 받았어야 했나 아직도 모르겠다.
그때 당시 몰랐다
돌이켜보면 그저 종이쪼가리, 사라지는 돈, 출금 못하는 돈 이고 이거로 갑질하는 세상이 허무하다.
5000원 이상 있어야지 현금화 가능해요라는 말에 나를 붙잡아 놓는 앱테크들 현타가 왔다.
20분동안 10원벌고
만보동안 100원 버는게 소확행?
웃기지 말라 그래라 지들은 더 많은 돈을 벌고 우리보고 하라고...
그래, 소소한 행복의 가치라여겼다.
하지만 그 소소한 행복의 가치 속에서 반전이 있다.
앱테크 현타로 치면 꽤 많은 분들의 사례도 접한다
그럼에도 못놓는 건 내 블로그 글보다 많은 값어치를 측정해줄 때도 있기 때문이었다 단, 여기에 시간을 투자할 수록 너무 허탈했기에 이제 앱테크를 전부 내려놓기로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