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후기
출석체크 앱테크 현타 온 순간,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
비니 블로그
2023. 2. 12. 11:28
앱테크 하면서 현타 온 순간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
이년 동안 앱테크를 즐겨하다가,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앱테크를 다 내려 놓게 되었다. 이유는 앱테크에 빠져살다가,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도 컸다. 이벤트 기간은 하나도 안 놓치면서 소중한 인연들을 놓치고 살았다.
출석체크 앱테크의 단점에 대해 말해보자면 출석체크 앱테크는 나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포인트를 제공해주지만 한편으로는 애네들이 다 꽝만 주었다. 보상은 주지 않았다.
![](https://blog.kakaocdn.net/dn/bbadE6/btrYSPfFx9y/vG7RIKtcpXpodnC2jGUDBk/img.jpg)
예전에는 출석체크 앱테크 이것 저것 하다가 결국에는 성실한 사람도 질리게 되더라 "왜 나만 꽝이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커피값 아끼려고 시작해요 하지만 스타벅스 커피 마셔요
![](https://blog.kakaocdn.net/dn/b8sL5T/btrY1mQo0lD/u8QFhUGUSkBkrFYCkSUPb1/img.jpg)
앱테크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다들 이렇다 '커피값 아끼려고 롤렛 돌린다, 10원이라도 모아보려고 시작하게 되었다. ' 참 이상한 현상이다. 이걸 본업이라고 생각하면 안되지만 월 30만원 이상 버는 사람들도 있다.
앱테크를 여러개 깔고 하나 하나 다 기록하고 있다. 그래서 진짜인가 돈이 되는 것인가, 호기심에 깔게 되었다 등 여러 사례를 접해서 너도 나도 짠테크를 시작하게 되었다. 나 또한 그렇다. 현실은 현타가 온다.
앱테크 현타 오는 순간, 스마트폰 보면서 소중한 사람들을 놓치고 있었다.
![](https://blog.kakaocdn.net/dn/bIzgb9/btrYT8ZXfsv/ERbMKxbjIMjlOSIbcARgp0/img.jpg)
자투리 시간에 타인이 옆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타인이랑 대화하는 시간조차 아까워서 이벤트 해야한다는 생각에 핸드폰만 하고 있다는 사실을 전혀 몰랐었다. "티끌모아 태산, 짠돌이 앱테크, 앱 테크테크 테크" 이 구질구질한 단어들 때문에 다 때려치어!!!
나중에 가면 인출하지도 못하는 돈임에도 불구하고 계속 이벤트라는 명목으로 붙잡고 있었다.
시력은 점점 더 악화 되어갔고, 이벤트 놓친 나는 자괴감에 빠졌다.
![](https://blog.kakaocdn.net/dn/WUCCq/btrYXkyIvdx/7QCsNnZJYJwc1GH71CMAYk/img.jpg)
인간관계도 꽝, 내 인생도 꽝, 돈은 돈대로 못받고, 시간은 흘러갔다.
나 잘살고 있었나라는 자괴감이 들게 해준 앱테크였다
![](https://blog.kakaocdn.net/dn/bSQb68/btrYRRykqUq/srBdUEYEkXrcjD9gFFMEXk/img.jpg)
고작 10원이 고작 20원이 고작 30원이라고 해도 티끌 모아 태산이다라고 나는 나 혼자 다독였다. 친구들은 나빼고 여행갈 때, 돈 모으고 있었다. 코로나도 걸려보고 그래도 스스로 다독였다
→개인정보 팔고 가입했어도 돌아오는 대가는 전혀 없었다.
이만큼 하면 됐어, 다 탈퇴하고 속이 후련해지고 나는 악몽 속에서 벗어났고 오히려 걸러낼 사람 걸러냈다고 생각했지만 지난 이년 간 참 왜 그걸 못 벗어났나 싶었다.
앱테크 탈퇴이유는 궁극적인 이유는 이렇다.
스마트폰을 너무 많이 보았고, 아침시간에만 하자는 나의 철칙은 조금씩 무너졌다. 계속해서 새로운 앱테크를 갈망했으며, 남들이 재미있는 드라마나 영화를 볼 때 앱테크로 감정소모하고, 친구들이랑 놀러가지도 못하고 인간관계가 망했다. 사실 조금 안 좋은 현상이 일어났다 소확행은 쥐뿔 개나 주라
커피값 아끼려고 앱테크를 하는 거라면.. 커피를 줄이고 물 많이 마시면 되고 교통비 아끼려고 앱테크 하는 거라면 오히려 걸어 다니고 몸을 움직여서 건강하게 만들자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출석체크 앱테크로 무언가의 보상을 바라기 보다는 다른 방식으로 돈을 벌자라는 생각을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