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통장 만들기 후기
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후기

주택청약통장 만들기 후기

주택청약통장

예전에 친구랑, 일반 은행에서 주택청약통장을 만들러 갔었다. 그런데 작은 은행에선 대부분 안 해주고 큰 은행에 가야지 주택청약통장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친구들 대부분 내 집 마련을 위해서 주택청약통장을 만든다고 했고, 이게 한번 당첨되면 익히 좋다는 소문은 많이 들었다. 그래서 진짜 미루고 미루다가, 모바일로도 주택청약통장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지만, 처음 만드는 사람은 무조건 신분증 지참 한뒤에 통장을 만들러 가길 바란다.



내가 주택청약통장을 위해서 한 일은 별로 없다. 그저 기다리고 사인하고 하라는대로 했더니 대부분 완성이 되어있었고, 직원분께서 해주셨기 때문에 내가 한 일은 그다지 없다... 귀찮아서 안 간 걸 미뤘던 거지, 주택청약통장 만드는데 시간은 얼마 걸리지 않는다.


처음하는 사람이 주택청약통장을 만들다가 안 되는 이유는.... 아무래도 출금계좌가 없기 때문에... 이 출금계좌를 만들려면 은행에 가야하니까 나 처럼 시간 버리지 말고 그냥 다녀오길 바란다...


주택청약에 당첨되지 못하면 그냥 적금통장이라고 하지만, 친구들 다 하는 분위기이고, 웬지 안 하면 손해인 것 같은 통장이라서, 젊을 때라도 빨리 주택청약통장을 개설하길 바란다... 너무 늦게 알아서 올해부터 넣지만, 10만원씩 자동이체가 가능하도록 하기로 했다.




주택청약통장을 만들고 나니 귀찮은 일을 드디어 한 기분이다! 준비물은 신분증만 있으면 되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면, 내집 마련을 위해 힘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