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왕의 카카오 뷰 채널 만들기 리뷰(feat. 처음 등록해 본 후기)
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후기

리뷰왕의 카카오 뷰 채널 만들기 리뷰(feat. 처음 등록해 본 후기)

카카오 뷰 채널 등록?


[서론]하도 많은 SNS가 발달 되면서 나도 이제는 모르겠습니다.  카카오 뷰라는게 뜨기 시작했고 내 글 조회수가 올라가서 '이게 뭐야' 생각을 했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그닥 달갑지는 않았다. 불펌이니까, 본인이 쓴 글을 올리면 상관이 없지만 내가 쓴 글을 막 올리면 누가 좋겠습니까.

그래서, 나도 본격적으로 만들기를 시작했습니다.




카카오 뷰 창작센터


[본론]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는 원하는 누구나 세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고르고 담아 콘텐츠를 만드는 곳이랍니다.

처음 조사해 본 곳이라 저도 모르겠습니다. 채널 개설에 애를 먹었습니다. 사진 등록까지 직접 다했습니다.

이메일은 여기서 주의하셔야할 것이 카카오랑 연동이 되어있으면 안 됩니다 저는 구글로 연동 시켜서 계정을 일단 만들었습니다.

카카오 뷰 내 채널 만들기 팁


카카오 뷰 이미지는 640*640 px jpg png 최대10MB로 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예시로 채널 이름 저렇게 작명 아무렇게나 해 주시고요~

채널 추가는 저 혼자 놀고 자빠져서 친구는 저만 있어요..

카카오 뷰 즐겨 찾기도 있고 인맥이 중요한 것 같아요 찐따라 친구 없어요ㅋ

보드는 다양하게 발행 가능합니다 교육 건강 푸드 테크 아트 반려생활 유며 여행 쇼핑 정보 자동차가 있는데요 저는 교육 쪽으로 섭렵하겠습니다ㅋ


[결론]뭐 이제는 4차 산업 혁명 시대다 보니 온라인 콘텐츠 교육이 중요해지고 카카오 뷰도 나름 필요해질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은 한국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이기도 하니 꼭 한번 써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카카오 뷰를 써보니 소식 작성하기는 인스타그램처럼 말 그대로 소식을 작성하는 것도 있고 보드 작성하기는 링크만 올리는 것이 있습니다. 단 한가지의 차이는 이걸 꾸준히 해서, 수익이 나느냐 안 나느냐의 결정적인 차이겠습니다.

인스타그램도 다양한 협찬을 통해 돈은 벌지만 이건 또 일정액의 광고비를 받는 것 같더라구요. 다들 하나씩 개설해봅시다.



#카카오뷰 #카카오뷰채널개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