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맛집추천 품바감자탕 후기 (feat. 후식 스타벅스)
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릉 맛집추천 품바감자탕 후기 (feat. 후식 스타벅스)

강릉 맛집추천 품바감자탕 후기

안녕하세요 리뷰왕입니다. 부모님이랑, 강릉 오죽헌을 구경하고 그 근처에 먹을거 없냐고 가보자고 해서 강릉현지인 맛집추천이라고 하는 품바감자탕이라는 곳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알고보니 고기도 많이주는 곳이라고 하네요!

강릉맛집인, 품바감자탕 위치를 첨부하겠습니다. 점심시간 11시쯤 이전에 가야지 좋은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사람들이 많이옵니다.

강릉 맛집추천 품바감자탕 뼈해장국 전문점 

품바감자탕 뼈해장국전문점은 현재 배달도 가능하다고합니다!

들어가기 전에 품바가 무슨의미가 담겨있는지 궁금해서 찍었습니다. 품바란 가진것 없는 허 텅 빈 상태인 공 도를 깨달은 상태의 겸허함 의미를 나타낸다고 하여 구걸할 때 품바라는 소리를 내며 "예 왔습니다 한푼 보태주시오 타령 들어갑니다."하는 쑥스러운 말을 대신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 한자의 품자에서 연유되어 "주다" "받다"의 의미도 있습니다. 또다른 의미 품바에 함축된 의미는 "사랑을 베푼 자만이 희망을 가진다는 것이며 타령이 처음 시작할 떄와 끝날 때는 반드시 "품바"라는 소리를 내어 시작과 끝을 알렸습니다.

강릉 맛집추천 품바감자탕 맛있게 먹는법 

첫째 최대한 오래 끓이면 맛있는 육수가 나오므로 꽃게 황태는 끓인 후 10분 후에 먹습니다. 둘째 등뼈는 먼저 먹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등뼈는 너무 오래 끓이면 부서 지기 때문입니다. 셋째 낙지는 살짝만 데치고 난 후 쫄깃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넷째 졸인 후 짜다면 물을 적당히 슴슴하게 부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부족하시다면 라면사리를 넣어 드시면 맛이 좋습니다. 해물향이 면발에 가득 베어 아주 맛이 난다고 합니다.

강릉 맛집추천 품바감자탕 

강릉 현지인 맛집 추천 품바감자탕!

품바감자탕 가격표

개인적으로 양이 넘쳐서 맛있었습니다. 밥도 푸짐하게 주셔서 볶음밥까지는 무리였습니다만 볶음밥도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맛도 좋고 괜찮아서 왜 추천하는지는 알 것같았습니다. 양이 푸짐했습니다.

품바 감자탕 소중대가 있습니다만, 일단 4인 가족였습니다만 대를 시키면 양이 더 많을 것같습니다. 중을 시키시고 거기에 더 추가하시는 것이 나을 것같습니다.. 좀 너무 많았습니다... 그래도 정말 알차게 먹었습니다!! ㅎㅎ

강릉 스타벅스 후식 마무리 여행 끝 

강릉 스타벅스점에서 스타벅스 기프티콘 밀린거 쓰고 할인 받고 여행을 마무리지었습니다! 강릉은 정말 겨울에 가면 춥지만 좋은 곳같습니다.. 대신 몸이 힘들어요 멀리 있기 때문입니다ㅠㅠ 바다가 힐링돼서 행복합니다.

오늘도 달콤하게 카페아메리카노를 원래 선물로 받았습니다만 아메리카노를 요즘에는 못먹겠습니다.. 예전에는 아메리카노 선호했었지만 맥심커피에 찌들어져서.... 레이어 가나슈 케이크는 그대로 하되, 부모님돈 찬스를 쓰고 망고 패션 프루투 블렌디트를 추가로 받았습니다. 스타벅스 돈 오른다면서요... 기프티콘도 막 선물 못해주겠네요 ㅠㅠㅠ

망고 패션 프루투 블렌디트 맛있었습니다! 바다 보면서 먹었는데요 ㅋㅋㅋ 바다가 잘 안보였어요 3층까지 있었는데... 다리만 아팠을뿐... 평일에도 사람 많았네요... 백신 접종자겠지요...ㅎㅎ;;;; 나는 미접종일 때 집에만 있었는데... 이런 젠장... 억울하군....


끝으로 -


드디어 강릉여행을 다 마무리 지었습니다..하지만 여행사진은 정리를 못했어요... 어떡하지 어떡하지 500장 사진 어떡하지 싶다가도 구글이 알아서 정리해주겠지 싶다가도 ㅠㅠ 하아... 참 사진정리가 제일 힘든 것같습니다... 포스팅은 제일 마음에 드는 사진들로만 구성해서 기록했습니다! 그럼 이만 ㅎㅎ

반응형